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국회
목포 국회의원 민주당 배종호 예비후보, “시·도의원들 국회의원 사병 아니다”
배종호 긴급 기자회견 통해 상대후보와 시의원들 향해 경선중립 해치는 행위 중단 요구
기사입력: 2024/03/05 [17:17]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효근

▲ 배종호 목포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목포 국회의원 민주당 배종호 예비후보는 “시·도의원들 국회의원 사병 아니다”며 목포시의원들에게 경선중립을 해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5일 목포시의회 시민의 방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배종호 예비후보는 목포시의회 임시회의 일정을 주관하는 목포시의회 운영위원장이 김원이 현 국회의원의 친구이자 민주당 소속으로 김원이 의원의 선거를 돕기 위해 목포시의회 임시회를 연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 이유로 배종호 예비후보는 한 언론의 보도를 인용했으며 그 언론보도에서는 목포 민주당 소속 목포시의원 17명 대부분이 김원이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 사무실에 출근해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는 것을 밝혔고, 자신도 실제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한 다수의 시의원들에게 사실임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배종호 예비후보는 “오는 7일 열리기로 했던 목포시의회 임시회의가 불과 일주일을 앞두고 갑자기 연기돼 물의를 빚고 있다”며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대부분인 목포시의회가 특정 (김원이)예비후보를 돕는 선거운동에 집중하기 위해 임시회를 연기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어 “만약 이러한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천인공노할 일입니다”며 “목포 시민을 위해 일해야 할 시민의 공복이 특정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경선 선거운동을 돕기 위해 목포시의회 임시회 일정까지 바꾼 것이기 때문입니다”고 지적했다.

 

본지는 배종호 예비후보에게 “그 시의원들은 민주당 경선중립을 해치는 행위가 사실이냐? 사실이라면 그들을 민주당 중앙당에 제소를 한다면 중앙당의 징계가 내려질 것이라”는 것을 물었다.

 

이에 배종호 예비후보는 “당에는 징계절차가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심한 징계는 제명조치가 있고, 증앙당 윤리감찰이 이뤄져서 사실로 밝혀진다면 거기에 상응하는 책임을 중앙당에서 물을 것이다”고 대답했다.

 

이어서 배종호 예비후보는 “저는 “시·도의원들은 국회의원의 사병이 아니다. 그래서 시민의 공복으로서 제자리에 돌아가 달라” 고 요청을 했지만, 안타깝게도 지금 계속해서 김원이 의원을 따라다니면서 선거운동을 돕는 시·도의원들이 많이 있다”며 “목포지역 언론이 제기한 것을 선거대책회의에 참석한 복수의 시원들로부터 “실제로 매일 출근해서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목포시의회 이형완 운영위원장은 “목포시의회 임시회를 연기한 것은 상임위원장 회의를 통해 결정된 것으로 김원이 예비후보의 선거 운동과는 무관하다”며 “목포시가 시내버스 관련 회의를 5차례나 걸쳐 했지만 달라진 것이 없어 더 논의해서 가지고 오고 그러기 위해서는 임시회 7일 전까지 결과가 나와야 함으로 임시회를 연기했다”고 답했다.

 

한편, 오는 4월 10일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 목포지역 민주당 후보 경선은 배종호 예비후보와 현역 국회의원인 김원이 예비후보 2파전으로 치르게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목포 국회의원 민주당 배종호 예비후보, “시·도의원들 국회의원 사병 아니다”
  • 메인사진
    남수단 슈바이처 고 이태석 신부 묘지 앞에서
    메인사진
    지리산 한신계곡 가내소 폭포 절경
    메인사진
    계룡산 삼불봉에서 관음봉 가는 길 풍경
    메인사진
    함평군이 독서문화 정착 위한 휴가지 책 나눔 행사를 하고 있다
    메인사진
    목포의 맛을 느끼다...원도심 선창가 식당의 아귀수육이 입맛을 자극한다
    메인사진
    황매산 철쭉이 상춘객을 불러 모은다
    메인사진
    금오산 대혜폭포의 겨울 위용
    메인사진
    900M 깍아지른 절벽에 자리한 금오산 약사암 절경
    메인사진
    새해 이튿날 지리산 천왕봉에 핀 눈꽃
    메인사진
    크리스마스 트리가 코로나로 힘든 사람들을 위로한다
    메인사진
    내장산 단풍의 구경에 가을을 맞이한다
    메인사진
    가을 영암 월출산 기찬랜드에 핀 화려한 국화
    메인사진
    초여름 곡성 초악산 기암괴석과 들꽃들
    메인사진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살랑이는 순천 영화마을
    메인사진
    국립공원 월출산 아래 만개한 노란 유채꽃
    메인사진
    대한민국 대표 축제 ‘2017 대한민국 국향대전’절정의 모습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