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문화/여가
교육
국립목포대, 시간제로 학점 취득하면 학위 준다
교원 및 의료 관련 학과 제외 전 학과…학기 당 12학점 취득 가능
총 140학점 중 목포대 취득학점 84점 이상이면 목포대 총장 명의 학위 수여
기사입력: 2018/08/06 [10:42]   widenews.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효근

 

▲ 사진=목포대 조형물 앞에 있는 학생들(제공=목포대학교)     © 강효근

 

국립목포대학교가 시간제로 학점을 취득해 학위를 주는 2018학년도 2학기 시간제 등록생을 오는 8월 8~10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간제 등록생이란 고등교육법 제36조 및 동법 시행령 제53조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에 의거 대학입학자격자(고등학교 졸업자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가 시간제로 등록 후 수업을 받고 학점을 취득함으로써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지원가능 학과는 교원 및 의료인력 양성 관련 학과(간호학과, 사범대학, 약학대학)를 제외한 전 학과이며 학기당 12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정원 외로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10% 이내인 총 126명이다. 또한 전형방법은 최종학력 성적 50%와 면접고사 50%로 선발한다고 목포대는 밝혔다.

 

특히 이번 제도를 이용하면 목포대가 아닌 타 학교서 대학을 다니다 여건상 자퇴로 졸업을 못 한 사람들도 교육부가 인정하는 졸업학점 140점을 받으면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이중 목포대에서 84점 이상 학위를 취득하면 목포대학교 총장 명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시간제 등록생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목포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및 입학관리과로 문의(061-450-6000)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립목포대, 시간제로 학점 취득하면 학위 준다
  • 많이 본 뉴스